타이젬바둑 설치하기 다운받기 본문

게임(GAME)

타이젬바둑 설치하기 다운받기

사모님덕 2020. 11. 15. 17:07

이번 포스팅에서 함께 알아볼 내용은 타이젬바둑설치 방법입니다. 타이젬바둑은 이미 수십년째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게임은 오래 플레이한 유저들이 많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게임 설치 방법에 크게 어려움을 느끼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처음 게임을 플레이하는 경우, 또는 아주 오랜만에 하는 경우, 또는 홈페이지 또는 서버에 문제가 생겨 정상적으로 접속되지 않는 경우 본 글에서 다룰 타이젬바둑설치하기 방법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타이젬바둑 게임 소개

 

 

타이젬바둑은 동양온라인이 서비스하는 온라인 바둑게임입니다 (최근에는 컴투스에 인수되어 컴투스타이젬으로 사명이 바뀌었습니다). 2001년도부터 지금까지 서비스되고 있는 오래된 게임이며, 오로바둑, 한큐바둑 등과 더불어 온라인 1세대 바둑 게임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가입회원수가 400만명이 넘을 정도로 굉장히 유명한 게임이며,  지금도 최고의 인기 바둑 게임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프로기사들 활동도 활발합니다.

 


타이젬바둑설치 방법 (PC버전)

 

 

타이젬바둑은 공식 홈페이지(링크)에서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 그림과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을 보면 빨간색 박스표시된 부분에 "대국실 다운로드" 글자가 있습니다. 이 글자를 클릭하면 게임설치를 진행할 수 있는 클라이언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위 그림과 같이 "TygemBadukSetup.exe를 실행하거나 저장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실행 버튼을 눌러주면, 클라이언트 파일을 다운받은 후 자동으로 설치 절차가 진행됩니다 (저장 버튼을 통해 PC에 클라이언트를 다운받은 후 실행해도 됩니다)

 

 

이제 위 그림과 같이 게임설치 위자드가 나타나며, 게임설치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안내에 따라 "다음(N)" 버튼을 눌러주며 설치 절차를 진행하면 됩니다.

 

 

"이제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는 안내문이 나타납니다. "설치(I)"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해 줍니다.

 

 

 

설치가 진행되는 화면입니다. 타이젬바둑은 용량이 그리 큰 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별로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고 게임설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수십초 내로 설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게임설치가 완료되면 이제 대국실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게임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이제 대국실로 입장하여 자유롭게 대국을 즐길 수 있습니다. 타이젬바둑이 처음인 분은 위에서 안내드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게임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게임설치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을 때

 

타이젬바둑은 설치절차가 비교적 간단한 게임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게임설치에 큰 어려움을 겪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가지 이유로 게임설치가 정상적으로 진행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공식 홈페이지의 고객센터>대국실 프로그램 메뉴 (링크)에 접속하면 다양한 원인에 대한 해결방법 안내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타이젬바둑을 플레이하기 위한 PC 최소사양은 팬티엄3 500Mhz, RAM 64MB 입니다. 또한 DirectX 9.0 이상의 버전이 요구되기 때문에, 설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 이러한 부분들도 함께 체크해 보시면 좋습니다.

 

 


타이젬바둑설치 방법 (모바일 버전)

타이젬바둑은 원래 PC게임이었지만, 모바일 사용량이 확산되며 모바일버전으로도 게임이 출시되었습니다. 타이젬바둑은 안드로이드, 애플에서 모두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어떤 스마트폰 기기이든 자유롭게 대국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타이젬바둑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전용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자의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애플 기기 사용자의 경우 애플 앱스토어에서 "타이젬바둑"을 검색하면 쉽게 전용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전용앱을 찾기 어려운 경우 아래 링크를 참조하면 전용앱 설치 페이지로 바로가기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안드로이드용 어플 설치하기

 

*애플 앱스토어용 어플 설치하기

 

사실 모바일용 타이젬바둑설치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전용앱을 설치만 해주면 바로 대국실에 입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타이젬바둑 계정은 PC버전과 모바일버전이 서로 호환되기 때문에 기존에 PC버전에서 타이젬바둑을 플레이하던 분은 해당 아이디를 통해 모바일버전 접속이 가능하며, 기존 전적을 그대로 이어서 모바일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