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영걸전 다운로드 및 플레이후기 본문

게임(GAME)

삼국지 영걸전 다운로드 및 플레이후기

사모님덕 2018. 5. 27. 03:17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게임은 삼국지 영걸전입니다. 삼국지 영걸전은 '90년대 출시된 오래된 고전명작 게임입니다. 삼국지 시리즈 및 대항해시대 등으로 유명한 일본 게임제작사인 코에이에서 제작한 게임인데, 출시 당시에는 삼국지를 배경으로 한 육성형 롤플레잉 게임으로 엄청나게 많은 인기를 누렸습니다.

 

 

영걸전으로 큰 성공에 힘입어 이후 후속작으로 제갈량을 주인공으로 한 공명전, 조조를 주인공으로 한 조조전 등이 출시되었고 이 게임들도 마찬가지로 큰 인기몰이를 했었습니다.

 

 

삼국지 영걸전 다운로드 방법은 아래 링크에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도스용 고전게임이다 보니, 게임 설치 방법이 조금 귀찮고 번거롭긴 하지만 안내에 따라 천천히 따라가면 별다른 어려움없이 게임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haku808/221071966775

 

 

삼국지 영걸전은 난이도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특히 장판파 전투와 같이 거의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미션도 있습니다. 삼국지 영걸전을 끝판까지 용이하게 깨려면 처음부터 적극적인 전투(?)로 적군과의 레벨 격차를 초반부터 크게 벌려놓아야 합니다.

 

 

 

예를들면, 원소와의 계교전투는 측면 숲길로 별동대를 보내 적군의 군량미를 확보하는 게임인데, 이렇게하면 상대적으로 경험치 획득이 적습니다. 주력 부대를 원소의 본진이 있는 아래쪽으로 모조리 보내어 턴수가 조금 많이 소요되더라도 적군을 모두 격파하고, 마지막 원소만 남기고 군량미를 확보하여 클리어해야 경험치를 최대한 많이 먹고 적군과의 레벨을 벌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