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게임바둑 설치 및 대국후기 본문

게임(GAME)

한게임바둑 설치 및 대국후기

사모님덕 2018. 5. 27. 02:53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게임은 한게임바둑입니다. 한게임바둑은 국내 유명 게임사이자, 네이버 자회사인 한게임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바둑 게임으로, 국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바둑 게임 중 하나입니다. 온라인으로 대국을 즐길 수 있을뿐만 아니라 바둑강좌 및 기보분석, 그리고 게시판 커뮤니티 같은 것들이 활성화 되어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한게임바둑은 PC 및 모바일(스마트폰)에서 모두 대국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모바일의 경우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한게임바둑"을 검색해도 게임을 설치하면 됩니다. PC의 경우에는 한게임바둑 홈페이지 로그인 후에 아래 화면에서 보이는 "대국실 입장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게임설치 절차가 진행됩니다.

 

 

게임설치 절차는 쉽고 간단합니다. 위 그림과 같이 게임설치 폴더만 지정해주면 되는데, 이것도 굳이 따로 설정할 필요없이 그냥 게임설치하기만 눌러줘도 아무 문제 없습니다. 참고로, 한게임 바로가기를 바탕화면에 설치하기를 체크하면, 바탕화면에 한게임 아이콘이 생겨서 나중에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한게임 바둑 대국을 해보니, 과연 기력이 높은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최근에 오랜만에 다시 해보니, 예전보다 수준이 더 높아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알파고/이세돌9단 이후로 바둑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서 그런지, 아니면 온라인 바둑게임이 활성화 되면서 재야(?)의 고수들이 더 많이 온라인 바둑 대국을 즐기게 되서 그런지 잘 모르겠네요.

 

 

위에는 오랜만에 했던 대국의 결과입니다. 무심코 덤볐다가 백돌에게 참패를 당했습니다. 역시 바둑의 세계는 심오하고 또 심오합니다.